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지하철 시간표

서울 지하철 요금표

by 감귤통통 2021. 6. 14.



저는 매일 출퇴근할 때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데요. 갑자기 서울 지하철 요금이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조사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청소년, 어린이로 요금 체계가 나뉘게 되는데요. 서울 지하철 요금표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운임 기준으로 기본운임은 10km 이내면 1,250원입니다. 추가 운임은 위와 같고요. 청소년 요금은 기본운임이 720원입니다. 어린이는 기본요금이 450원이고요.

 

 

 

 

 

 

 

 

노인, 장애인, 유공자 등은 무임 우대가 적용되는데요. 만 6세 미만의 유아도 무임 우대 요금이 적용됩니다. 정기권 가격은 서울 전용은 55,000원입니다. 충전일로부터 60회/30일 이내 사용 가능합니다. 단체권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다만 공항철도, 신분당선, 용인경량전철, 김포도시철도, 우이신설, 의정부경전철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서울 지하철 요금표를 살펴보았는데요. 지하철과 버스 환승시 환승 요금입니다. 기본 요금은 10km까지는 환승 무료입니다. 환승 요금 참고바랍니다.

 

서울 지하철 요금표를 선후불 교통카드와 1회용 교통카드로 나눠놓은 것인데요. 어른, 청소년, 어린이의 요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거리별 운임이에요.

 

서울 지하철 요금표는 178Km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정기권카드를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5호선, 7호선, 9호선, 경의중앙선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 전용 사용구간 외에서는 승차가 불가능합니다.

 

 

 

 

 

 

 

 

 

 

정기권 운임표입니다. 총 7단계로 거리비례 요금이 나뉘게 됩니다.

 

단체 승차권도 있는데요. 20인 이상이 단체로 이용할 때 동일한 구간을 이동한다면 20명마다 1명씩 운임을 무임으로 계산합니다. 

 

서울 지하철 요금표

http://www.seoulmetro.co.kr/kr/page.do?menuIdx=354 

 

운임안내 : 이용정보>운임제도>운임안내

운임안내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하철 운임은 수도권 전철 전 구간을 일원화하여 거리비례제로 책정됩니다. (최단거리

www.seoulmetro.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