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소비자고발센터 상담 전화번호

by 감귤통통 2021. 5. 22.



소비자고발센터 상담 전화번호


정부와 소비자단체에선느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소비자고발센터라고도 많이 칭하시기도 합니다. 여기서 사담사례 조회,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화나 인터넷으로 상담 신청이 가능해요.

 

 

소비자상담센터에서 헬스장, 콘도이용권, 게임서비스 이용 가이드나 성형수술 전 유의사항 볼 수 있고요. 자동차 구입이나 정비 후 관련해서 가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동킥보드 안전사고 예방, 배달앱 비포장식품, 교체용 마스크 필터, 콘택트렌즈 등에 관련되 소비생활 안전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에서는 그 외에도 모범상담 조회, 자동상담 조회, 소비자관련 법령, 통계자료, 내용증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상담 전화번호를 확인하기 전에 앞서서 방문판매, 통신판매, 다단계판매, 할부거래, 계속거래 등에 관련된 구매후 소비자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방문판매의 경우 청약철회제도에 대해서도 나와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상담 전화번호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인터넷 상담을 통해서도 상담 문의가 가능해요.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이나 용역 소비와 관련하여 상담 접수를 받고 있느넫요. 전월세 임대차, 상가 사무실 등 비주거용 건축물 관련 분쟁, 프랜차이즈 계약, 화물운송 차량 및 영업용 택시 관련 분쟁, 임금 등 근로자와 고용인 간의 분쟁은 상담 대상이 아닙니다.

 

소비자고발센터(소비자상담센터) 상담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72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상담받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면 위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소비자상담센터) 바로가기

https://www.ccn.go.kr/index.ccn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www.ccn.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