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독립운동가 테스트 mbti 성향 테스트

by 감귤통통 2021. 3. 1.



독립운동가 테스트


삼일절을 맞아

방구석연구소와 우리은행에서

독립운동가 테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만약 내가 독립운동가였다면

난 어떤 독립운동가와 닮았을까요?

MBTI 성향 테스트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몰입감을 위해 이어폰 착용하고 해볼게요.

 

2021년에 있었던 내가

1919년 과거로 돌아가는 설정이네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신문을 보고 날짜를 확인할까요

문을 열어 바깥 상황을 확인할까요?

 









 

문을 열여보겠습니다.

 

순이를 따라 서울 남대문 시장으로 왔는데요.

일본 헌병이 어떤 사람을 괴롭히고 있네요.

헌병의 시선을 다른곳으로 돌려 상황을 무마할지

아니면 맞서서 말릴지 선택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독립운동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어떤 사람이 쪽지를 건네주었는데요.

무슨 내용일까요?

 

1919년 3월 1일 오후2시

파고다 공원에서 모이자는 내용의 쪽지입니다.

 

대한독립만세!

지금까지 내가 선택했던 걸 기반으로 하여

나와 어울리는 독립운동가가 결과로 나오는데요.

MBTI 성향 테스트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돼요.

 

일본에게 기본적인 권리를 빼았겼던 일본강점기 시절.

경제적으로도 너무 힘들었던 시기였다고 하지요.

 

20201년으로 돌아오기 위해

무궁화, 동료, 독립자금, 독립신문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독립운동가 테스트 결과가 나오는데요.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식민지 교육에 용감하게 맞선 학생대표였다고 나오네요.

 









 

부당한 대우를 개선하고자 대항할 학생들을 모았던 학생회장

유치장 안에서도 어떻게 효과적으로 시위를 할지

빠르게 머리를 굴리곤 했겠죠.

저와 닮은 독립운동가는 윤창하 선생님이라고 하네요.

결과를 보니 MBTI는 ESTP라고 나오네요.

(웹 브라우저 링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_

저는 원래 ISFJ가 나오는데

 

이렇게 독립운동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가장 많은 유형 1위는 실수를 모르는 철두철미한 밀정이고

2위는 똑부러지게 독립을 주장한 변호사라고 합니다.

MBTI 기반의 독립운동가 테스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로 공유하여 해보세요. ㅎㅎ

 

독립운동가 테스트

www.banggooso.com/intro.html?idx=28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www.banggoos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