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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감귤통통 2022. 4. 13.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목차]

    ※ 정부24

    정부24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센터, 시청, 군청, 구청에 방문하시어 발급이 가능하지만 간편하게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토지대장, 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물대장,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원 등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절차

    발급 절차

    글 하단에 있는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하여 주세요.

     

    민원안내 및 신청

    지방세납세증명원은 인터넷, 방문, 팩스,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수수료는 없습니다. '발급' 버튼을 눌러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아보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 신청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우선 필요하고요.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신탁등기에 관련된 납세증명서는 시청, 군청, 구청,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만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신용카드로 납부한 지방세는 익일 오후 5시에 반영이 되는 점 참고바랍니다.

     

    신청내용

    사업자구분은 개인 또는 법인 선택해주시구요. 주민등록번호 표기를 뒷자리까지 할지 앞자리만 할지 선택하여 주세요. 이름과 생년월일 확인해주시고 주소를 입력하여 주세요.

     

     

    신청내용

    전화번호, 사업의 종류 입력해주시고요. 증명서 사용목적은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밖의 목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하시면 집 혹은 사무실에서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https://www.gov.kr/portal/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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